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일본근대학회 일본근대학연구 일본근대학연구 제3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99 - 52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다양한 스타일과 대형점포를 통한 직영 유통전략, 합리적인 가격대, 소비자의 요구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강점인 해외 SPA브랜드들이 중저가 시장의 블루오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 SPA브랜드들이 단독 가두점, 복합쇼핑몰까지 진출하고 있어 한국패션브랜드의 입지를 위축시키고 있다. 한편 소비자들의 패션소비 형태도 트렌디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인터넷쇼핑, 홈쇼핑을 통해 시즌별 유행상품을 손쉽게 구매하고 착용하는 성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트렌드 비중을 높이고 소싱력을 강화해 가격 경쟁력이 높은 한국형 SPA브랜드를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일본의 SPA의 성공적인 모델로 제시되고 있는 일본의 유니클로의 비즈니스 전개 및 마케팅전략을 분석하여 한국형 SPA브랜드의 상품기획력 강화와 점포전략 방안을 제시하는 한편 이를 통해 한국SPA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