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 인적자원관리연구 인적자원관리연구 제12권 제1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61 - 7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급변하는 금융환경속에서 은행이미지를 관리하고 고객에게 바람직한 은행으로 자리잡기 위한 차별화된 은행마케팅전략이 필요하다. 은행에서 표적시장의 소비자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체적으로 누가 현은행의 고객이며 이들 고객들의 일반적인 은행점포 선택기준 또는 은행선택의 각 속성에 대한 중요성을 파악해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는 은행점포를 선택하는 경우의 평가기준들을 기초로 선택요인들을 정리하고 소비자 점포선택과정에 대한 이론을 바탕으로 은행이용소비자의 속성 변수 및 이용은행특성변수들을 종합하여 고객 집단화를 위한 조사도구를 마련하고 이를 수단으로 실증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는 부산지역 은행이용고객들을 모집단으로 하여 다단계 지리적 군집표본추출법으로 추출한 표본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통한 면접 조사형태로 수집한 자료들을 SAS패키지를 이용하여 요인분석, 군집분석, 관련성분석 등을 실행 및 해석하여 은행마케팅전략수립에 있어서 기초적인 자료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