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아동복지학회 아동복지연구 아동복지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57 - 7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비계설정 전략을 활용한 미술놀이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를 밝히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연구대상은 통합어린이집의 하루 일과 중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상호작용에 어려움이 있는 발달지체유아 3명을 선정하여 비계설정 전략을 활용한 미술놀이활동 중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대상자간 중다 기초선 설계를 사용하였으며 기초선, 중재, 유지단계로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비계설정 전략을 활용한 미술놀이활동이 발달지체유아 A, B, C의 또래와의 상호작용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비계설정 전략을 발달지체유아에게 적용한 점과 통합환경에서 발달지체유아의 미술놀이활동 중재 프로그램에 적용하여 비계설정 전략을 활용한 미술놀이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를 도출해 내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