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공간디자인학회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41 - 14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정보화 사회에서는 기업의 기능과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의 이미지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상품 ․ 브랜드 ․ 경영자의 대외활동 ․ 사회봉사 ․ 문화산업 등 기업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은 많다. 이러한 다양한 요소들이 기업이미지를 형성하며 그에 따른 형태나 기능적인 면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기업이 지니는 의미의 중요성을 함축하고, 동시에 강렬한 이미지 표현 수단으로 사용된다. 사옥의 파사드디자인은 획일적인 표현기법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형태 추구를 통해 파사드디자인이 단일한 객체가 아니라 기업이미지를 파사드디자인에 반영하여 기업의 가치를 향상 시키고, 나아가 도시의 가로환경을 조화롭게 해줌으로써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최근의 기업이미지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파사드디자인이 고려된 대기업의 사옥을 분석해, 사옥의 파사드디자인이 기업이미지 형성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제시하고자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