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08.1
수록면
146 - 157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업능력과 사회적 책임이라는 두 가지 형태의 기업연상과 기업태도, 기업동일시 그리고 이용의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NH농협 ‘2007-2008V-리그’ 충청권 지역인 삼성화재와 현대캐피탈의 대학생 이상의 홈 관중 150명씩 총30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표본은 편의표본추출법으로 추출하였고, 설문지는 자기평가기입법을 통해 작성하도록 하였다. 조사과정에서 회수하지 못한 것과 불성실하게 응답한 23부를 제외한 총 277부의 설문지를 최종유효표본으로 선정한 후 SPSSWIN Ver. 14.0과 AMOS 4.0으로 자료처리를 하였다. 그 내용을 보면, 첫째, 기업능력과 사회적 책임은 기업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둘째, 기업태도는 기업동일시와 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기업동일시는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운영의 새로운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전략을 제공하여 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또한, 기업의 긍정적인 태도는 이용의도를 높임으로써 기업의 성과와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기능을 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