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체육과학연구 체육과학연구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513 - 5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스마트스포츠웨어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각된 혁신속성이 제품선택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들의 수용과정에서 혁신저항의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단은 20, 30대의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을 선정하였다. 이 중 서울 지역에 소재한 A대학, B대학, 경기도 소재의 C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표본 집단으로 선정하였으며, 조사도구는 설문지를 사용하였다. 총253부의 설문지를 PASW 18.0 Version과 AMOS 20.0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통해 자료 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모든 분석의 통계적 유의수준은 α<.05 로 설정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혁신속성은 혁신저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혁신저항은 제품태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혁신속성은 제품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혁신저항은 지각된 혁신속성과 제품태도 사이에서 매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