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제주대학교 법과정책연구원 법과정책 법과정책 제18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67 - 19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영향력은 시대의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는 광고산업에서 명백하게 나타난다. 그 이유는 광고의 역사가 매체의 역사와 궤적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온라인광고는 기존의 인쇄매체 및 전파매체에 비교하여 많은 질적인 차이를 보인다. 기존광고에 비해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은 물론 효과측정에도 가장 용이하다. 광고효과는 일반적으로 노출효과, 심리적 효과, 그리고 행동적 효과로 대별되는데 이면에서 온라인광고는 다른 기존의 광고보다 노출효과 면에서 가장 뛰어난 장점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인터넷을 통한 네트워크 기반의 생활공간과 전자사회의 도래는 그 순기능 못지않게 음란 등 유해사이트의 폐해, 불법복제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피해, 사이버테러 등 각종 부작용을 낳고 있으며, 이로 인한 관련 분쟁도 날로 급증하고 있다. 이들 분쟁은 인터넷 및 온라인공간의 특성상 피해확산 방지를 위한 신속한 해결이 요청되나, 현실적으로는 전통적 분쟁해결수단에 의한 해결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분쟁해결에 있어서도 온라인을 통한 간편하고 신속한 해결이 강구될 것이 강력히 요청되고 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온라인광고의 특징 및 온라인광고분쟁의 사건유형과 분쟁제도의 조직 체계 및 직무범위에 관하여 살펴보고 이에 관한 문제점을 도출하여, 향후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분쟁 해결을 위한 개선방안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