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2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59 - 37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의 일반아동부모와 장애아동부모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양국의 일반아동부모와 장애아동부모 626명을 대상으로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얻어진 결론은 다음과 같다. 첫째, 통합교육에 대해 한국보다 중국의 일반아동부모가 더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우선 전체적으로 전반적 인식, 지역사회지원 인식,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인식에서 중국일반부모가 한국보다 높게 인식하였다. 그 중 한국과 중국일반아동의 어머니들이 통합교육에 대한 비슷한 인식수준을 가지고 있으나 중국 일반아동의 아버지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 인식, 사회지원인식과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의 세 가지 범주에서 한국보다 높게 인식하였다. 둘째, 통합교육에 대해 한국보다 중국의 장애아동부모가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다. 우선 전체적으로 전반적 인식, 지역사회지원 인식,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영향과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인식에서 중국장애부모가 높게 인식하였다. 그 중 중국장애아동의 어머니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 인식, 사회지원인식과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인식에서 한국보다 높게 인식을 가지고 있으나 중국장애아동의 아버지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은 전반적 인식,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영향 인식에서 한국보다 높게 인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