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52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339 - 35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의 ADHD 증상, 문제행동, 정서조절능력 간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CASS(S), YSR, 정서조절능력척도를 사용하여 수도권의 중·고등학생 54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최종 503명의 자료를 수집하여 ADHD 청소년(165명)과 일반 청소년(338명)의 ADHD 증상, 정서 및 행동 특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또한 ADHD 청소년의 ADHD 증상, 정서조절능력과 문제행동(내재화와 외현화)의 상관관계 및 인과관계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ADHD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 간의 특성이 모든 영역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있었다. 또한 ADHD 증상, 정서조절능력, 문제행동(내재화와 외현화)은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ADHD 증상과 정서조절능력은 특히 외현화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