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동아대학교 석당학술원 석당논총 석당논총 제60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81 - 215 (3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쓰기 태도의 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최근 추세와 관련하여, 동료 평가 활동을 활용한 쓰기 교육이 긍정적인 쓰기 태도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는 이론의 경험적 타당화가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이다. 이를 위해 대학교 1학년 31명을 대상으로 11주간 동료 평가 활동을 활용한 쓰기 교육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사전, 사후 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동료 평가 활동이 쓰기 태도, 쓰기 효능감, 쓰기 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였다. 연구 결과는 동료 평가가 쓰기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이 전반적으로 타당함을 뒷받침하는 동시에, 이 이론이 정밀한 예측력을 확보하기 위해 보완되어야 할 부분에 대한 함의를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