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20대 여성 팬덤의 감정 구조와 문화 실천 : 〈프로듀스 101 시즌2〉 팬덤을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8 .03
신중년 여성의 여가로서의 팬덤활동과 사회적지지, 삶의 의미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 연구 : <내일은 미스터트롯> 팬덤을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1 .11
<성덕>에 나타난 팬덤의 성격과 팬심 변화의 원인: 문화예술 팬덤과 정치 팬덤
국제정치연구
2023 .03
해독 패러다임을 넘어 수행 패러다임으로 : 팬덤 연구의 현황과 쟁점
한국방송학보
2015 .07
팬덤 정치, 네트워크 포퓰리즘인가, 참여의 확장인가? : 한국의 팬덤 정치 사례를 중심으로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24 .03
중학생의 팬덤활동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과 심리내적 요인에서의 차이
Global Creative Leader : Education & Learning
2018 .01
팬덤 내의 계층 구별에 대한 연구 : 트위터와 팬 생산자를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15 .12
20대 팬덤은 ‘줌마 팬덤’을 어떻게 바라보는가? : 국내 아이돌 팬덤 내 위계 형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21 .03
청소년의 팬덤활동과 자아존중감: 학습적응도의 조절효과
[KYCI] 청소년상담연구
2017 .11
International K-pop fans’ involvement in fandom : Examination of identity salience
관광연구저널
2022 .04
버추얼 아이돌 팬덤의 인정투쟁: 〈플레이브〉 팬덤의 사례를 중심으로
미디어, 젠더 & 문화
2025 .03
PR에서 정치 팬덤의 활용 방안 연구: ‘K팝 팬덤의 놀이에서 정치 팬덤의 길을 찾다’
PR연구
2023 .06
지속가능성 지향 BTS 밴드뮤직이 팬덤의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기업가정신과 진정성리더십의 조절효과
상품학연구
2022 .12
RPS 창작 문화로 보는 팬덤 참여 문화의 사회·문화적 맥락
미디어, 젠더 & 문화
2021 .09
‘수치화’된 진정성(Authenticity): ‘팬덤 플랫폼’은 팬 주체성을 어떻게 구성하는가
미디어, 젠더 & 문화
2024 .06
日本社?における新韓流文化の享受構造の ?化について
일본언어문화
2020 .01
문재인 정치팬덤의 복합적 성격
시민사회와 NGO
2021 .01
팬덤과 페미니즘의 조우 : 페미니즘 관점에서 본 팬덤 연구의 성과와 쟁점
언론정보연구
2018 .08
자녀의 성장에 따른 프로야구 가족팬덤 변화에 관한 문화기술지 연구
청소년문화포럼
2024 .10
브랜드 팬덤의 구축과 확산: 팝마트의 사례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22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