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연구소 외국어교육연구 외국어교육연구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41 - 74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그림동화책을 활용하여 예측 전략을 지도함으로써, 초등 영어학습자가 텍스트의 내용을 이해하고 영어를 내우는 과정을 탐구하는 것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그림동화책의 삽화를 활용한 예측활동이 텍스트 이해에 미치는 양상은 어떠한가? 둘째, 예측활동이읽기 이해도 향상 이외에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은 어떠한가? 제기한 연구 문제에 답하기 위하여 수집된 자료를 질적으로 분석하여 결과를 도출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먼저 첫 번째 결과는 예측 활동이 학생들에게 텍스트를 이해하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해 줄 수 있었다는 것이다. 두 번째 결과는 예측 활동을 통해서 텍스트 이해를 넘어서는 영어수업이 가능함을 알 수 있었다. 즉 예측 활동은학생들이 상상력의 확장과 창의력을 신장하고, 스스로 하는 쓰기 활동을 가능하게 했으며,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