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 - 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울 지역 초․중등학교 교사 1,416명을 대상으로 과학연수 참여 실태 및 연수 프로그램 선호도를 조사하였다. 조사한 자료의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사들의 과학연수 참여도는 매우 저조한 것으로 밝혀졌다. 초등교사가 중등교사에 비해과학연수의 참여도가 보다 낮았으며, 연수 참여도는 배경 변인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나타났다. 둘째, 과학연수 프로그램 선호도는 대체로 보통 이상이었으며, 특히 과학교수-학습방법과 개별 피드백 제공이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연수 프로그램 선호도는 초등교사가 중등교사보다 전반적으로 높았으며, 배경 변인에 따라 선호하는 연수 프로그램에 다소 차이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교사들의 과학연수 참여 경험은 연수프로그램을 선호하는 것과는 대체로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