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신학대학교 기독교신학연구소 신학과 선교 신학과 선교 제42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277 - 307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체기 혹은 침체기를 맞이한 21세기의 한국교회는 새로운 목회적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기에 직면해 있다. 기독교교육 분야 역시 이러한시기에 있어서 크리스천 학교 운동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사역이 요구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크리스천 학교 운동은 일반 교육에서 대안학교운동의 시작과 더불어 주목받는 분야가 되어 가고 있다. 크리스천 학교는한국에서 기독교대안학교 형태로 대안학교 운동과 더불어 1990년대이후 활발히 성장하고 있는데 2012년 6월 현재 131개의 기독교대안학교가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탈학교 학생이 급증하고 있는 현실에서 더 많은 대안학교의 필요성이 요청되고 있다. 크리스천 학교는 교회성장을 위하여 교회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에 영향을 줄 것이고, 교회내의 인적, 물적 자원 등의 사용에 극대화를 이루게 될 것이고, 이로인하여 직접 혹은 간접적인 전도의 결과와 지역사회에 대한 교회의 공헌을 이루게 될 것이다. 이러한 성공적인 결과를 위하여 학교 운영에 대한교육의 이익 집단들의 교육철학에 대한 공동적 합의, 설립 주체들의관심과 투자, 학교 구성원인 학부모들의 무한 관심과 협조가 요청된다. 이와 같이 크리스천 학교에 대한 교회적 관심과 투자는 하나님 나라의확장을 위한 미래적 성취를 위한 운동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