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한국초등교육 한국초등교육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27 - 14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학적 의사소통 유형 중 쓰기, 읽기, 쓰기와 읽기 중심의 수업을 계획하고 적용하여 4학년의수학 학업 성취도와 수학적 성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 마포구의 한초등학교 4학년 4개 학급을 대상으로 쓰기, 읽기, 쓰기와 읽기 중심의 수업을 계획한 3개의 실험반과 1개의 비교반으로 나누었다. 실험 처치 전과 후의 수학 학업 성취도와 수학적 성향의 차이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의사소통 중심의 수업은 수학 학업 성취도에 효과적이며, 대체로 수학적 성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