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현장과학교육 현장과학교육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43 - 61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GeoGebra 를 활용한 수학 중심의 STEAM(M-STEAM) 자료를 개발하고, 개발한 자료를 기반으로한 교수 실험을 통해 M-STEAM 기반 수업이 일반 학생들의 학습 태도와 수학적 성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또한, 학교교육 현장에서 M-STEAM 수업이 실제적으로 수행되기기 위한 전제 조건이 무엇인가에 대한 측면에서 공학적 도구로서 GeoGebra의 활용과 M-STEAM수업 자료의 개발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첫째 GeoGebra 를 활용하여 과학, 공학, 수학, 기술, 예술 분야의 내용을 다루는 일반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M-STEAM 자료를개발하였다. 둘째, 개발한 M-STEAM 자료를 기반으로 한 수업은 일반계 고등학생들의 학습 태도와 성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