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정책학회 디지털융복합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제9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11 - 41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셀프리더십 전략이 학생들의 학습태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학습태도가 매개변인의 역할을 하여 학업성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를 연구하였다. 특히 중국, 필리핀 등으로부터 국내로 유학 온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들과 한국학생간의 차이점 유무를 비교 연구하여 효과적인 교육활동을 위한 프로그램 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 실증연구를 위한 표본으로 한국 대학생 64명과 유학중인 중국 대학생 3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는 조직 구성원 혹은 학생들의 셀프리더십을 고양함으로써 과업에 임하는 태도나 수업에 임하는 바람직한 태도를 제시하여 기업 생산성이나 학업성과를 촉진할 수 있는 방안수립에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