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브랜드디자인학연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49 - 15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통적인 제품수명주기 이론은 제품의 도입, 성장, 성숙, 쇠퇴기의 단계의 연속으로 설명되고 있으며 각 단계가 제품의 매출에 의해 변화된다고 제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전통적인 제품수명주기 이론은 매출에 따른 수명주기의 변동만 제시하고 있을 뿐 제품수명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접근은 제한적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제품수명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디자인을 선정하고 제품이 시장에 도입되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서 디자인에 따라 제품의 생존율이 어떻게 변화되고 그리고 이러한 디자인 속성들이 제품수명주기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시장에서 제품의 수명주기를 관리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하고자 한다. 분석결과 휴대폰 디자인 속성 중 배터리 수명과 구조, 조작방식 등은 제품수명주기에 영향을 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디자인 속성 중 재질, 색상, 형태, 액정크기 등은 휴대폰 제품의 수명주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