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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99 - 11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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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한 모바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장소에 제약이 없어 쇼핑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모바일 쇼핑 사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바일 의류 쇼핑몰이 지금과 같은 성장세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여러 가지 과제들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큰 문제점은 다른 분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높은 구매 후 반품률이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오프라인 상에서 구매자의 감성적 욕구를 대체 하는 수단으로 가상현실을 통해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 - 의복의 착용성·물성 등 - 를 최대한 시각화함과 동시에 인터페이스 정형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모바일 쇼핑 구매의 위험성을 줄이고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렇게 함으로서 가상현실을 통한 남성정장 모바일 쇼핑몰 감성 인터페이스에 관한 연구는 일반적인 모바일 쇼핑의 단점을 보완하게 될 것이고 그 결과 모바일 쇼핑몰 업체는 성공적인 판매로 이루질 것이며 결과적으로 반품률이 줄어드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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