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9 - 3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사용이 확산되면서 쇼핑시간이 부족한 소비자들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비록 모바일 쇼핑이 급증하고 있지만 그에 따라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구매 후 반품률이다. 선행 연구의 분석 결과 반품률 중 의류 및 패션의 반품률이 가장 높았고 그 중에서도 신발류에 대한 반품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원인으로는 신발 사이즈 및 발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불편함이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분석되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신발류 모바일 쇼핑몰의 가장 큰 반품률 요인인 신발 사이즈 및 발 유형의 불편함에 의해 야기 되어지는 구매 후 반품률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기존의 신발류 모바일 쇼핑몰을 분석하고, 청소년을 중심으로 발 계측을 통해 신발 사이즈에 따른 발의 유형을 도출하고 그에 따라 기존 신발류 모바일 쇼핑몰 인터페이스에 적용시킴으로서 모바일 쇼핑 구매의 위험성을 줄이고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한다. 그 결과 본 연구는 모바일 쇼핑의 가장 큰 단점인 반품률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모바일 쇼핑몰 업체는 유통의 원활성 확보와 더불어 성공적인 판매로 이루어지는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