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연구자가 소속한 대학에서 2013학년도 2학기에 시행한 융합수업에 대한 보고이다. 본 융합수업은 연구자가 소속한 대학에 재직 중인 6명의 교수자가 중심이 되어, 44명의 3학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교수자와 수강생의 전공은, 디자인, 컴퓨터공학, 인간공학, 의공학, 전자공학, 미디어문예창작학으로 다양했다. 본 연구는 학부에서 이루어지는 교과목 차원의 융합교육에 대하여, 사전연구와 시사점, 준비과정, 교육과정 설계, PBL기반 교육 실시, 프로젝트 진행, 산출물, 그리고 성과에 걸쳐 운영의 전 과정을 보고하고 있다. 성과는 학부과정에서 교과목 차원에서 화학적 융합교육을 시행한 점, 학내에 융합교육에 관심과 경험을 가진 교수자 집단이 생겨난 점, 학부과정에 적합한 융합교육 모델을 제시한 점을 꼽을 수 있다. 본 연구는 융합교육 시도의 가치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