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7권 제4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49 - 6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내용, 운영, 개선방향에 관한 개방형 질문을 통해 얻어진 질적자료를 분석하여 특수교사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KrKwic 단어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질적자료의 단어를 범주화시킨 후, 위계화하여 핵심어와 주요 이슈를 파악하여 관계에 관한 개념도를 제시하였다. 분석결과를 토대로, 효과적인 특수교육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을 위해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수준 확대 및 세분화, 다양한 교수학습자료의 보급, 자율적인 교육과정의 운영, 구체적인 국가수준 지침의 제시, 교육여견의 보장 등이 이루어져야함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