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제55권 제1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159 - 18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학교의 통합에 대한 가치를 확대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맥락으로 시작된 특수학교 와 일반학교 간 연계프로그램에 따른 특수학교 교사의 통합교육 영향요인을 알아보고자 함이다. 연구를 위해 1차적으로 통합교육 연계 프로그램, 교사의 전문성, 통합교육 실행, 학교장 지원, 협력구축 5개의 영역을 포함한 질문지를 구성하였고, 구성된 질문지를 바탕으로 2차적으로 전국 특수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조사하였다. 총 235개의 질문지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각각의 변인에 상관없이 학교 간 연계 프로그램에 있어 특수학교 교사는 프로그램, 교사의 배치에 따른 전문성, 통합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 각 학교 간 지원 및 협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간 연계 프로그램 따른 통합교육의 방향을 모색하였다는 데 의의를 가질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