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연구 통합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2.1
수록면
29 - 5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관련 창작소설 이어쓰기 활동이 고등학생의 장애수용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었다. 연구 대상은 경남 C시 N고교 2학년 4개 반으로 장애이해교육 경험이 없는 학생들로 구성된 실험집단 72명(1,2 그룹)과 통제집단 72명(3,4 그룹)이었다. 연구 결과 첫째, 글쓰기 선호도와 자세 및 횟수는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의 약간의 차이가 있었다. 따라서 정확한 연구 결과를 위하여 글쓰기 선호도와 자세를 공변인으로 설정하여 실험결과를 산출하였다. 둘째, 장애관련 창작소설 이어쓰기 활동은 고등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전체적인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셋째, 장애관련 창작소설 이어쓰기 활동은 고등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정서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넷째, 장애관련 창작소설 이어쓰기 활동은 고등학생의 장애인에 대한 인지적 태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다섯째, 장애관련 창작소설 이어쓰기 활동은 고등학생들의 장애인에 대한 행동적 태도를 매우 긍정적으로 변화시켰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