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학회 통합교육연구 통합교육연구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57 - 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2014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 평가에 기초하여 대학이 장애대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하여 교육복지 지원을 어느 정도하고 있고, 대학의 배경변인에 따라 지원 정도에 차이가 있는지 비교 및 분석하는데 주요한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실태 평가 지표를 이용하여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학, 사이버대학을 포함하여 총 371개교를 조사․분석하였다. 그 결과,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 수준이 전반적으로 낮아 보다 더 장애대학생을 위한 교육복지 지원이 충실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대학유형과 대학규모에 따라 교육복지 지원 수준에 차이가 있었으나, 설립주체에서는 차이가 크게 나타나지 않았다. 평가지표의 하위영역별로 지원 수준을 살펴보면, 선발영역, 교수․학습영역, 시설․설비영역 모두에서 학교유형별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하위 영역 모두에서 사이버대학교의 지원 수준이 4년제 대학교와 전문대학보다 높았고, 4년제 대학교가 전문대학보다 높은 지원 수준을 나타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