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디자인융복합학회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제10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3 - 1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탈리아의 영화감독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1912~2007)는 빛의 반사와 굴절, 인물 간 시각적 교류, 다각적 시선구도 등 시각적 효과/교류를 영화적 장치로써 적극 활용하였는데, 본 논문의 목적은, 안토니오니 영화 속에 나타난 시각적 효과/교류의 특성을 건축적으로 고찰/분석하고 실제 건축 작품에 유사하게 나타난 시각적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작품과 건축물 사이에서 시각적 장치 사용의 연관성을 분석하는 것이다. 안토니오니의 영상작품에 대한 건축적 고찰의 범위로서, 1959년부터 1966년까지의 5개 작품을 주요 대상으로 하였으며, 반사효과를 통한 다중적 의미 전달, 시각효과를 통한 심리표현, 시선교차와 소통의 단절, 인간시각과 리얼리티의 차이, 다각적 시선구도를 통한 관계 설정, 현실과 상상의 공존 등 6개의 주제로 분류하여 그 특징을 분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