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5 - 32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싱가포르는 중앙 집권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의 국가 인력 양성이라는 관점에서 학교 교육과정을 융통성 있게 접근하고 있다. 본 연구는 싱가포르 교육 정책과 지리 교육과정 분석을 통해 새로운 미래 핵심역량 중심 지리교육과정 설계를 위한 시사점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러한 목적 하에 본 연구는 싱가포르 교육의 체계와 개정 교육과정의 특징을 논하고, 최근 공시된 초등학교 사회과 교육과정과 중등학교 지리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각 학교급 별 특징, 목적, 내용 체계, 교수 방법 및 평가 등을 분석하였다. 싱가포르에서는 지리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사회’에서 사람·장소·환경, 시간·변화·지속성, 정체성·문화·지역사회, 부족·선택과 자원이라는 주요 주제 안에서 역사, 일반사회와 함께 통합적으로 학습되어지고, 보통(인문), 특별, 속성과정으로 나누어진 중등학교에서는 독립적인 필수 교과로 다루어지고 있으며, 국가 수준 입시 시험의 주요과목 중 하나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