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공안행정학회 한국공안행정학회보 한국공안행정학회보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06.1
수록면
9 - 44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비스 질 평가요소로 유의미하며 경찰서비스 만족도를 53.2%정도 설명하고있다. 경찰서비스 만족도 조사 관련 브라운과 쿨터(K. Brown & P. B. Coulter)(1983)의 조사는 R 2adj=.5이었으며, 3개의 변수(경찰의 반응시간에 대한 만족, 경찰의 대우에 대한 만족, 경찰의 공평성 지각)가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기수·김덕희(19)연구의 경우 R 2adj값은 .589으로 나타났고 확신성이 가장 높은 설명력을 보였다. 5. 경찰서비스의 전체적 만족도 (1) 시민의 전체적 만족도경찰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고려하여 시민들이 느끼는 경찰서비스의 전체적 만족도를 단일문항으로 측정해본 결과 불만족이 24.7%이고 만족이 16.6%로 나타났다. 만족도 전체로 볼 경우 시민들은 경찰서비스에 대해 아직도 만족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평가는 경찰서비스 질의 평가요소별의 평가에서도 확인되고 있어 시민평가의 일관성을 보여주고 있다. (2) 상관관계분석종속변수인 경찰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전체적 만족도는 경찰서비스 질의 평가요소와 시민의 주관적 특성의 결합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들 양 요인을 통합하여 아래와 같이 상관계분석을 하였다. 32 韓國公安行政學會報 - 第25號(2006)〈표 3〉 시민의 주관적 특성 및 서비스 질 평가요소와 만족도의 상관관계분석만족도경찰서비스에 대한 만족도(Pearson 상관계수: r)존중성 .603(**)공정성 .596(**)대응성 .499(**)공감성 .595(**)친절성 .557(**)신뢰성 .593(**)상징성 .602(**)경찰서비스의 시민평가에 관한 연구 33 (3) 시민의 주관적 특성 및 서비스 질 평가요소와 만족도의 선형다중회귀분석〈표 4〉 시민의 주관적 특성 및 서비스 질 평가요소와 만족도의 선형 다중회귀분석모형 구분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