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육사상연구회 교육사상연구 교육사상연구 제2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 - 1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빅토리아 여왕의 아동기 교육에 관한 연구로 빅토리아 공주의 교육에 영향을 끼친 인물과 아동기 교육과정의 특징을 탐색하고 공주의 교육이 오늘날 교육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 규명해보았다. 어린 시절부터 공주는 훌륭한 성품과 습관을 형성하고 예절바른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았다. 공주의 아동기 교육내용은 일반지식교육, 인성교육, 종교, 예술활동과 신체활동 등이 포함된 전인 교육적 요소를 두루 갖춘 내용이었다. 공주는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외국어를 배웠으며, 음악과 미술교육 그리고 공연 관람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었다. 공주는 역사교육을 철저하게 받았는데, 왕실의 역사를 통해 전통의식과 긍지, 책임감을 고취할 수 있었고, 역사교육을 통해 역사적 지식과 비판력을 키우고 국제 이해력을 증진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환경 속에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워내기 위한 지식교육과 인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