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5 - 3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들의 눈에 쉽게 인식되고 몰입될 수 있는 자료를 구현하기 위해 교육용 3D 영상 콘텐츠를 교수매체에 적용함으로써 유아발달과 창의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부산광역시 K군에 소재한 J어린이집 만5세 유아 17명과 C어린이집 만5세 유아 17명을 대상으로 J어린이집 유아 17명은 교육용 3D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을 9주간 주 2회 총 17회를 실시하였고, C어린이집 17명은 통제집단으로 만5세 누리과정에 준하는 활동을 하였다. 본 연구 결과 교육용 3D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은 유아발달 검사에서 사회발달을 제외한 모든 요인에서 집단 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으며 유아 창의성에서 추상성을 제외한 모든 요인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으므로 유아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임을 알 수 있었다. 향후 교육용 3D영상 콘텐츠의 바람직한 활용이 무엇보다도 중요함과 동시에 교육의 내용 및 활용이 효과적으로 제공되는 수업매체로서의 적용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