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창의력교육연구 창의력교육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87 - 10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중지능과의 관계를 탐색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를위해 초등학생의 창의적 사고력, 창의적 인성, 창의적 산물을 조사하였으며 7가지로 구성된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하여 구조모형을 통해 분석하였다. 연구대상은 서울에 소재한 5개 초등학교 4학년 338명으로 창의성 관련 검사와 다중지능 검사를 실시하였으며 창의성과 다중지능 간의 관계 및 설명력에 관하여 연구모형을 설정하여 이를 검정하였다. 그 결과 첫째, 음악, 논리수학, 공간, 개인내 지능은 창의적 인성에 직접적인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공간지능은 창의적 사고에 영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셋째, 신체운동과 개인내 지능은 창의적 산물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