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자한문교육학회 漢字漢文敎育 漢字漢文敎育 제1권 제37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5 - 4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繼承中國古代識字教育“識寫分流,先認後寫”的傳統,吸收“三, 百, 千”等傳統蒙學教材的編寫經驗,融合中國現代語文教育研究成果,小學語文教材一二年級識字教學應秉持以下理念:(1)多認少寫,幫助兒童儘早踏上獨立閱讀之路. 採取認, 寫, 講, 用“分進合擊”的理念,在保證互不牽掣, 干擾的情況下,盡可能促進四者的相互作用. (2)識字教學材料符合兒童日常生活的語言實際,但又落在兒童認知的“最近發展區”,超越並引領兒童語言發展. (3)先認識一定量的基本漢字後再學拼音,既能滿足和調動兒童學習漢字的興趣,又能讓兒童借助熟悉的漢字學習拼音,減緩兒童學習漢語拼音的難度和坡度. (4)採用多種方法識字. 每種識字教學方法各有其適應性和局限,應相互取長補短,綜合使用. 以上識字教學理念的使用,在教學中產生了多重積極效應:(1)兒童的識字興趣濃厚;(2)兒童的獨立識字能力增強,識字量大;(3)兒童學會了多種方法識字,並能經常運用. 論文將報告相關研究成果,並進一步討論中國小學語文教材“識字寫字”部分編寫的改進思路和相關策略.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