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가족치료학회 가족과 가족치료 가족과 가족치료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27 - 15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 대상 사이버 성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효과성을 검증하는 것이다. 개발된 사이버 성교육 프로그램은 포괄적 성교육 관점으로 구성되었고, 폐쇄 사용자 집단 모형에 근거하여 주요 프로그램 활동과 보조 프로그램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연구대상은 384명의 남녀 대학생이며, 192명은 실험집단으로 본 연구에서 개발된 사이버 성교육 프로그램에 16주 동안 참여하였고, 나머지 192명은 어떠한 성관련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지 않은 통제집단으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 사이버 성교육 프로그램은 남녀 대학생의 성지식, 성태도(성적 책임성과 성적 도구성), 성의사소통(동성 및 이성간 성의사소통)을 향상시켰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