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학회 기독교교육 논총 기독교교육 논총 제23호
발행연도
2010.1
수록면
377 - 402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간은 로고스를 가진 존재로서 학문에 관하여 자기 동료와 함께 유용한 것과 해로운 것, 선과 악 종교와 비종교 그리고 하나님의 존재성에 대하여 교육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는 존재이다. 볼르노는 학문적인 대화에서 이성을 가진 인간이 철학적인 삶을 의미 있게 해석하는 가운데 다양한 물음과 인식을 통하여 인간의 존재 근거와 존재 신앙에 대하여 물음을 제기한다. 본 논문은 이러한 인간의 존재 의미들을 학문적인 관계 속에서 연구 되었으며 특히 해석학과 종교학의 관계성 속에서 그의 교육사상을 고찰 하였다. 그러므로 그의 신앙교육적인 가치들을 해석학적인 관점에서의 종교와 종교학적인 관점에서의 해석학적인 관계를 다룸으로써 기독교신앙 안에서 인간 이해를 학대 해석하는데 본 논문의 의미를 두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