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161 - 18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경기도에 소재한 예비유아교사들을 대상으로 창의ㆍ인성교육의 이해, 현황, 요구의 측면에서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예비유아교사의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한 인식은연령, 가족소득, 예술경험의 정도에 따라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으나, 학년과 실습유형에따라서는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예비유아교사는 3학년 보다는 4학년이, 4주 이상의 학교교육실습과 4주 이상의 보육실습을 모두 수행하거나 각각의 실습을 실시한 경우가 5주 이상의 정기적 관찰실습을 실시한 경우보다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예비유아교사의수업연한이 많고 현장실습경험이 많을수록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게 나타난다고 볼 수있다. 따라서 예비유아교사의 창의ㆍ인성교육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해 실습 강화, 교과목 개설, 교원양성기관에서의 교육 정도에 따라 창의ㆍ인성교육의 인식과 실행 정도가 크게 변화되고 향상될 수 있음을시사해 준다고 볼 수 있으며 이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