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5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243 - 273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Feldman의 미술감상모형을 활용한 미술작품 감상 활동을 실시하여 유아의 미술감상 과정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미술작품 감상 활동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전라남도 M시에 소재한 B병설유치원의 만 5세 유아 24명을 대상으로 10주동안 주 2회 총 20회의 활동을 적용하였다. 자료수집은 유아의 미술작품 감상 활동을 녹화, 참여관찰을 통하여 수집하였으며, 자료분석은 질적분석을 하였다. 자료 분석 결과 서술하기, 분석하기, 해석하기, 평가하기의 미술작품 감상 활동과정에서 유아들은 작품관찰 및 묘사, 미적요소, 작품에 대한 느낌, 주제 정하기, 감상태도에서 긍정적 변화가 있었고 미술작품 감상활동은 유아들의 미술감상 능력에 교육적 의미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