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한문교육학회 漢文敎育論集 漢文敎育硏究 제23권 제1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57 - 8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태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한자교육은 현대한자를 그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중국어’라는 외국어의 일환으로서, 한자쓰기의 기능을 장악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한자 교육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한자 과목을 따로 개설하여 한자 교육을 단독으로 실시하는 경우이고, 두 번째는 한자를 중국어 교육의 일환으로 처리하여 중국어 교육과정 속에 포함시키는 경우이다. 전체적으로 볼 때 태국에서는 후자의 경우가 더 보편적이다. 태국의 각 학교에서는 한자 해석, 필획과 그림 등을 이용한 방법으로 한자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태국 학생들이 한자를 학습할 때 발생하는 문제점은 주로 모국어인 태국어의 영향으로 인한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