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보육복지학회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4.1
수록면
265 - 28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어린이집 창의성 교육의 보다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데 도움을 얻고자 창의성 교육에서 중요시되는 교사역할에 대한 보육교사의 적절성 인식과 실제 역할 수행정도는 어떠하며, 또 교사역할 적절성 인식과 수행정도 관계는 어떠한지를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분석 결과첫째, 보육교사들은 연구자들에 의해 현장에 제시되는 창의성 교육에 대한 교사역할들에 대해 거의적절하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둘째, 창의성 교육에서 보육교사의 교사역할 수행정도 점수는 5점 만점에 평균 3.65점으로서 수행정도 인식은 창의성 교육 교사역할 적절성 인식에 비해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영역별로는 몰입지속성이가장 높게 나타났다. 셋째, 창의성 교육 교사역할에 대한 적절성 인식과 수행정도 인식의 관계는 .433의 정적 관계를 보였다. 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할 때, 어린이집 창의성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고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관계 당국의 적극적인 지원과 같은 교사들의 역할 수행정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