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1,833 - 1,83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급격한 환경변화와 금융 개방화에 따라 국내 금융기관들은 다양한 서비스와 새로운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 고객의 종합관리 차원에서 기업이 주고 있는 서비스와 상품들은 크게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금융기간의 고객관계관리(CRM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기반으로 고객의 수요(needs)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와 금융기법을 활용하여 전략을 수립할 필요성이 커지는 추세이다. 이와 같이 고객 중심적인 경영이 확산되면서 최근 기업들은 모든 고객을 목표대상으로 하는 대중 마케팅은 통용되지 않으므로 특정 고객을 타겟으로 하는 타겟 마케팅(target marketing)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데이터마이닝을 이용한 모형 개발의 일환으로써 국내 금융사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존 고객에 대한 고객세분화 모형을 개발해 보고자 한다. 개발된 모형의 결과를 활용하여 고객의 특성을 파악하고 타겟 마케팅을 함으로써 기업의 큰 이익을 창출시켜줄 수 있는 전략 수립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