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081 - 1,09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도시교통으로서 지하철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지하철의 영향은 기존상권의 활성화와 더불어 새로운 역세권 상권의 등장을 이끌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지하철 역세권 상권으로서 가로변 상가의 토지이용상태를 조사하였으며 지하철 역세권 가로변의 특성을 6개의 군집으로 유형화하여 분석하였다. 일반적으로 지하철 역세권과 거리가 멀어질수록 상가의 수가 줄어들고 있다. 도시중심권과 부도심권에서는 지하철역의 거리와 관계없이 가로변 상가가 전체 가로에 비슷한 비율로 위치하고 있다. 전면 도로폭, 재개발 등의 지하철역 주변의 환경적인 영향이 상가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통상권과 같은 기존 상권이 형성된 곳의 경우는 기존상권의 영향이 더 크게 나타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