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471 - 48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형마트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서비스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서 고객신뢰의 매개효과를 검증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대형마트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고, SPSS 20.0과 AMOS 18.0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가설 검증을 실시하였다. 가설검증 결과, 내생변수 고객신뢰는 외생변수 서비스품질에 정적(+) 영향관계에 있음을 알 수 있었으며, 내생변수 고객충성도와 외생변수 고객신뢰와 서비스품질간의 관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고객신뢰에 대한 매개효과의 유의성을 검정한 결과,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고객신뢰의 매개효과가 존재함을 확인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실증연구의 분석결과, 서비스품질 요인은 고객신뢰와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