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력개발학회 HRD연구 HRD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25 - 153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업관리자의 코칭이 직원의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과 신뢰의 매개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위하여 서울과 수도권에 근무하고 있는 자동차 회사 영업직사원 274명의 응답을 표본으로 SPSS 12.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영업관리자 코칭의 네 가지 구성요인중 방향제시 요인을 제외한 모든 요인은 직무성과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업관리자의 신뢰 역시 영업관리자의 코칭이 직원의 직무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매개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도출된 영업관리자의 코칭과 HRD에 대한 시사점, 그리고 연구의 한계점 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