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1,013 - 1,027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마케팅 분야에서 신제품 확산에 대한 연구가 전통적으로 수용(adoption)에 초점을 두고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최근 들어서는 많은 연구자들이 수용의 본질에 대한 연구 없이 확산 과정을 이해하기 힘들며 특히 기술의 복잡성이 높고 급속도로 진화하는 제품에서는 더욱 그러하다는 것을 지적하는 등 수용-확산모델의 지닌 한계점을 지적하면서 기술적 특성(정교성, 새로움)과 소비자 체험이 사용확산, 만족, 재수용 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는데 연구결과 상당부분에서 소비자 체험 특히 감정적 체험과 관련한 요소들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