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91 - 50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날씨는 눈에 보이지 않으면서 일상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는 주요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날씨에 민감한 유통, 레저, 식음료 및 모든 산업 분야에서는 날씨가 기업 매출실적을 좌우하는 중요 변수 중의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날씨를 기업의 매출과 연관시켜 분석한 연구는 많지 않다. 따라서 본 연구는 국내 의류 전문기업의 전국 6개 주요도시(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의 여성복, 남성복의 1년 간 실제 매출 자료와 실제 날씨자료(맑음, 흐림, 비/눈)와 기상자료(기온, 습도)를 이용하여 의류매출액과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날씨와 의류 매출액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이런 관점에서 본 연구는 실제 의류회사의 매출액 자료와 날씨와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본 연구의 결과는 향후 의류회사의 마케팅 전략 수립 시 날씨 변화에 따라 효과적인 날씨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