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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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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9 - 37 (1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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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셜커머스라고 불리는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모델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의상호작용을 이끌어내면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본 연구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소셜네트워크의 대표적인 특성인 사회성과 개인화에 있다는 것을 실증 분석함으로써 향후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매의도를 개선하기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는 데 목적이있다. 분석결과 소셜네트워크의 사회성은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으며.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소셜네트워크의 개인화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구매의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국내 소셜커머스 사이트가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 표현되는 개인의 다양성이나 개성과 같은 개인화 요소들을 적극 활용하지 못하는 현재의 서비스 상황을 반영하는 결과라고 해석할 수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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