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ITS학회 한국ITS학회 논문지 한국ITS학회 논문지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28 - 136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도농복합시의 최적 도로공급 지표를 결정하는데 있어 효율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평가하는데 있다. 기존문헌 및 연구결과 고찰 결과 도농복합시는 기존의 도시지역과 지방지역이 동시에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그 특성 또한 기존과 상이하므로 기존에 주로 이용되어온 국토계수를 이용한 도로공급지표 등을 적용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 제시하는 도농복합시의 도로공급지표의 결정을 위한 방법론은 통과교통량 처리를 위한 광역도로를 공급하고, 여기에 이용자 체감형 도로정비 목표 달성을 위한 도로공급량을 추가로 공급함으로서 도로공급지표를 확정하였다. 마지막으로 계획기간내 조달가능한 도로예산과 확정된 도로공급지표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비를 비교함으로서, 조달 가능한 예산범위내에서 도로공급지표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