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41 - 4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케이드 게임은 1970년대 후반에서 1990년대 초반 사이에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이며, 현재까지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 장르이다. 아케이드 게임은 작동하기 쉬우면서도 아기자기한 그래픽을 사용하여 볼거리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특성을 살려 본 논문에서는 3차원 종이 모델 게임을 설계하고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게임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전 과정을 저수준의 DirectX 라이브러리만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작하여 다양한 PC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장점과 메모리 측면에서 효율적인 장점이 있다. 또한 본 논문에서 설계 및 구현한 게임은 30, 40대의 중장년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구현을 목표로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