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83 - 98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컴퓨터 및 정보 기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소양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산 비전공 대학생들도 프로그래밍과 같은 컴퓨터 관련 과목을 수강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프로그래밍 강의가 문법 소개 위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 수강 후에도 간단한 프로그램조차 작성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다. 초심자인 학생들은 흔히 반복문과 같은 흐름 제어 구문을 이해하고 응용하는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기 시작하며, 이는 과목에 대한 흥미를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본 논문은 기본적인 흐름 제어 단계에서 학생들이 접하는 예제 소스 코드들에 숨겨져 있는 기본적인 원리들을 제시하고, 이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교수 및 학습 콘텐츠 설계 전략을 제안한다. 이러한 전략은 학습자들의 문제 해결 능력 및 논리적 사고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