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제6권 제3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19 - 12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사회가 점차 복잡해지고 도덕적 혼란이 가중됨에 따라 인성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에서의 도덕 교육은 점차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도덕과 학습에서 ICT를 활용하는 것은 가치주입식의 교사 중심 수업보다 훨씬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가 높아지며 학생이 처한 상황에서 스스로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고등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 이를 위하여 ICT를 활용한 도덕과 프로젝트를 계획하였으며 연구 결과 ICT 활용을 통한 프로젝트 학습은 학생, 교사, 학습목표 도달, ICT활용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문제해결과정에서 학생들의 고등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해 내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