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SK텔레콤 Telecommunications Review Telecommunications Review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539 - 55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3DTV의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인지적 요인과 감정적 요인으로 접근하였으며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함께 고려하여 살펴보았다. 3DTV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인지적 요인으로써‘지각된 유용성’과‘지각된 사용의 용이성’, 그리고‘지각된 비용’을 탐구하였다. ‘ 지각된 유용성’과‘지각된 사용의 용이성’이 3DTV의수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지적 요인이라면 지각된 비용은 제품의 수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인지적 요인이다. 3DTV의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감정적 요인으로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각된 즐거움’과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예상된 후회’를 채택하였다. 이외에도 본 연구는‘지각된 품질’을 기술수용모델의 선행요인으로 포함하였다. 실제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조방정식 모델을 이용하여 분석한 결과 첫째, 지각된 품질이 지각된 사용의 즐거움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선행요인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 유용성, 지각된 즐거움, 그리고 지각된 사용의용이성의 순서로 태도와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비용은 3DTV의 태도 형성에 예상된 후회는 구매의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영향요인임이 밝혀졌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